결정이 어려울 경우 양측이 절반씩 자금을 지원한 뒤 사후 정산하게 된다.
결국 2021년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사일 지침이 폐지되면서 마침내 고체연료 로켓 실험이 가능해졌다.중간에 네 차례 개정되면서 사거리와 중량 제한이 조금씩 완화됐다.
한국처럼 유난을 떨지 않는다.달 궤도선 다누리호와 고체연료 로켓 실험 공개 뉴스를 보면서 우주개발은 조용히 진행하는 것이 지혜롭다는 다른 나라 경험을 새삼 깨닫게 된다.※ 외부 필진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우주시대를 향유할 주인공인 젊은 MZ세대를 위해 기성세대는 더 탄탄한 우주 기술의 기반을 구축해줘야 한다.달 궤도선은 한·미의 첫 우주 협력 윈윈 사례다.
4단 분리 실험에 성공했다고 국방부가 발표했다.
미국은 광학장비인 섀도 캠을 다누리호에 탑재함에 따라 달 남극 지방의 모든 자료를 얻을 수 있게 됐고.김경민 한양대 정치외교학과 명예교수 우주 관련 뉴스가 요즘 많이 보도되고 있다.
즉각 사용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사실상 보유한 셈이다.미국은 광학장비인 섀도 캠을 다누리호에 탑재함에 따라 달 남극 지방의 모든 자료를 얻을 수 있게 됐고.
우주시대를 향유할 주인공인 젊은 MZ세대를 위해 기성세대는 더 탄탄한 우주 기술의 기반을 구축해줘야 한다.즉 핵폭탄·원자폭탄·인공위성을 개발했다.